2016. 11. 4. 23:20

체지방 빼는 운동(체지방 줄이는법 체지방 다이어트 비법)

체지방줄이는법, 체지방 다이어트

 

 

런닝머신 위를 땀흘려 달리고, 높은 산을 오르고,

유행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고

랩으로 온 몸을 칭칭 감는 등 살과의

전쟁을 치를 때 문득 드는 생각

 

 

과연 내몸에서 빠진것은 근육일까??? 아님 체지방일까??

 

 

다이어트 과정에서 체지방이 빠지는지 근육이 빠지는지 체크해 보는것은 필수 !!

체지방이 아니라 근육이 빠지는 경우라면 뭔가 잘못하고 있는 것이에요

근육이 빠진다는것은 기초 대사량의 감소를 의미한다

 

체중이 주는 듯 보여도

결국 요요현상을 유발해 수개월 내에 살이 더 찌게 되는걸 느낄수 있을 텐데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어쩔수 없이 근육의 손실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어요

 

그렇더라도 체지방과 근육의 비를 가능한 4:1이상으로, 체지방 위주의 감량을 해야 합니다 ^^

다이어트운동을 한다면 체지방 위주로 살이 빠지고 있는지 중간중간 체지방분석기를 통해서

측정해주는것도 중요해요 ~ 비교적 정확한 측정법으로 가까운 병원이나 검진센터에 가면

부담없는 비용으로 검사 받을수 있어요^^ ( 무료로 해주는곳도 많아요 )

이렇게 내가 지금 체지방 줄이는건지 알수가 있을거에요

 

 

하지만 매번 이렇게 다니는 것도 번거로운일 개인이 이런 기계의 도움없이 체지방이

빠지는것을 측정 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체지방이 제대로 빠지는 지를 알아보려면 뱃살(복부)이 줄어드는지를

우선적으로 체크해 보세요!!! 체중감소에 비례해서 다른부위에 비해 허리둘레가 우선적으로

빠진다면 체지방이  감소된걸 느낄수 있어요 ~

반면, 체중감량은 일어나는데 허리둘레가 기대보다 별로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면

체지방이 제대로 줄어들고 있는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

 

 

체중은 줄어드는데, 체지방은 별로 빠지지 않고 근육손실이 많을때는 어떻게 해야할까?

 

 

이때는 운동량부터 측정해 보세요

운동을 게을리 했는지 또는 시간을 내서 운동을 했더라도 충분히 하지

못했는지 체크해 보시면 알수 있어요

 

 

식습관도 다시한번 점검해보세요~

 

 

원푸드 다이어트도 문제지만 지나친 단백질 위주의 식사도 오히려

근육의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고 닭가슴살 같은 고단백질 식품을 먹으면 근육이

부쩍부쩍 늘 것으로 생각했던 사람들에게는 정반대의 사실 이죠

 

 

체지방 빼는 운동과 체지방 줄이는법, 체지방 빼는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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